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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에리에르인터내셔널코리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① “홈페이지”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에 관한 정보 제공, 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설정 및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 ②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초기화면(전면)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본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전면)에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전자우편 발송,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이용자”에게 명확하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⑤ “회사”가 제3조 제4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30일의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
  • 2.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에 관한 이벤트의 실시
  • 3.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에 관한 게시판 서비스 제공
  •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5조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사”는 제6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 신청자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제6조 제1항에 따라 기입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책임제한)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 사이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사이에서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②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한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 ① 본 약관은 2013년 11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